• 1
  • 2
  • 3
자유게시판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아카시꽃의 쓰임 덧글 0 | 조회 461 | 2016-12-06 10:15:12
관리자  

아카시 꽃 효소, 효능

 

꿀벌을 키우며 꿀을 생산하는 모든이들에게 아카시 꽃은 그야말로 꿀샘이다

꽃이 피어 꿀을 머금으면 꽃이 달린 가지가 축 늘어질 정도이다

벌들이 날이 밝기도 전에 이미 꽃을 찾아 나가고 어두워질때까지 일을 하는 꽃이다

이런 꽃이 항생제 내성으로 인해서 항생제가 잘 듣지 않거나 고단위 항생제를 투여해도 염증에 아무런 변화를 일으키지 않는 환자에게 쓸 수 있는 꽃이 바로 아카시꽃 이다.

그만큼 염증 개선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카시 꽃은 염증이 심한 여드름이나 임신부의 부종, 그리고 잘 낫지 않는 만성 중이염 등의 치료에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염증성 여드름에 좋다!

아카시 꽃 즙 : 모든 피부에 좋은 천연의 스킨이다.

특히 염증성 여드름이 있거나 화장독이 심할 때 사용하면 더욱 좋다.

봄철 따가워진 자외선에 노출되어 그을렸거나 탔을 때도 응용하면 효과적이다.

 

1. 아카시 효소 담기

[재료] 아카시 꽃, 설탕, 청주.

아카시꽃 1 : 설탕 0.8을 재워서 약 20일 정도 저장한다.

이렇게 하면 꽃 즙이 나오는 데 그 즙을 따뜻한 물에 타 먹거나 화장수로 이용할 수 있다.

화장수로 활용할 때는 청주를 조금 넣으면 더 좋다. 만성 중이염을 다스린다!

 

2. 아카시꽃 추출물 활용법

아카시 꽃의 성분 가운데 하나인 로비닌은 이뇨작용과 해독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 성분은 잘 낫지 않는 중이염 치료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이 방법은 코의 점막에 자극을 주지 않아 코가 아프거나 따갑지 않으면서도 중이염을 치료할 수 있어 어린이 중이염에 활용하면 더욱 좋다.

 

( 활용법 )

아카시 꽃 추출물 한두 방울을 하루 한두 번 귀 안에 떨어뜨린다. 혹은 솜에 적셔서 귀안에 밀어 넣는다.

이렇게 하면 7~8일쯤 뒤부터 차츰 고름이 줄어들기 시작하고 15~20일 정도 되면 분비물이 완전히 없어지면서 치유된다.

급성 중이염은 빨리 낫고 만성 중이염은 더디게 낫지만 70% 이상은 치유된다. 임산부의 부종에 좋다!

 

3. 아카시 꽃차

대체로 임산부들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잘 붓는 경향이 있다.

이럴 경우 아카시 꽃차나 꽃 즙을 먹으면 부기가 가라앉고 부종도 예방,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 아카시 꽃에는 아카세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는데 이 성분이 소염작용과 이뇨작용, 이담작용을 하기때문이다. 따라서 아카시 꽃은 소변이 잘 나오게 하고 신장의 열을 내리며 가래를 삭이고 염증을 삭이는 작용을 한다. 그러므로 임신한 여성의 부종에 쓰면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활용법 )

10%소금물과 식초 몇 방울을 떨어뜨려 씻은 뒤 그늘에서 말린 아카시 꽃 100g을 준비한다.

이를 하루 양으로 하여 여기에 물 1를 붓고 약한 불에서 천천히 달인다.

이렇게 만든 것을 하루 세 번 나누어 복용한다.

임신한 뒤에 생긴 부종은 7~10일 정도 복용하면 차츰 부은 것이 내리기 시작하여

11~20일 정도 되면 완전히 없어진다.

혈압도 정상으로 떨어지고 단백뇨도 차츰 줄어들어 30일쯤 되면 완전히 낫는다.

한 달 가량 복용하면 90% 이상에서 효험을 볼 수 있다.

만성 신장염으로 인해 몸이 붓는 사람도 오래 복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천식성 기관지염에도 좋다.

주의: 양이 너무 많으면 설사를 할 수 있다. 또한 다른 부작용은 없으나 병이 재발하면 다시 먹는 것이 좋다.

 

4. 아카시 꽃술

예쁜 호박색의 아카시 꽃술은 이뇨작용과 변비예방에 효과가 크다 .

꽃이 송이에서 1/3만 활짝 피었을 때 쓰면 아카시 꽃 향을 최대한 느낄 수 있다.

 

효능오래된 기침이나 기관지염, 위장병에 좋은 효과가 있다.

재료 : 소주100m아카시아꽃 300g

1) 꽃을 깨끗한 곳에 있는 것을 따서 준비한다.

2) 용기에 꽃을 넣고 소주에 붓는데 꽃잎이 위로 뜨지 않도록 주의 한다.

3) 밀봉하여 시원한 곳에 6개월 이상 두면 예쁜 갈색의 아카시 꽃 향이 가득한 술을

마실 수 있다.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
오늘 : 21
합계 : 39392